부업 / 커리어
입문자 대상
|
클래스 콘텐츠
42개
|
본업 이외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일종의 부업을 뜻하는 말로, 직장을 다니면서도 외부적으로 자기 취미와 관련된 일을 병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저는 유튜브에서 창업/부업/돈 버는 방법을 알려주는 포리얼 채널을 운영하며 스타트업에 재직하고 있는 직장인이자, Side Hustler(부업으로 수입을 내는 사람)입니다.
대학시절, 무언가 작은 거라도 팔고 싶어 벚꽃축제 시즌에는 동대문에서 담요를 사서 여의도에서 팔고, 학교 축제 시즌에는 문구 도매 상가에서 야광봉을 사서 학교들을 돌며 팔았습니다. 그렇게 길거리에서 소비자를 배웠고, 경제를 배웠습니다.
이후 만 25세에 학교를 휴학하고 주식회사를 창업하였고 3년 간 대표이사로서 회사를 키웠습니다.
연 매출 20억 원, 가맹점 50개, 누적 투자 13억의 성과를 만들었지만, 삶은 제 것이 아니었습니다. 일과 사생활이 하나가 되어버린 창업자의 삶으로 저는 번아웃을 겪고 회사를 제 발로 나왔습니다.
제가 창업한 회사에서 제 발로 나와 처음으로 한 것은 유튜브였습니다. 스스로에 대한 브랜딩과 동시에 새로운 배움에 목말라 있었어요.
처음부터 구독자가 늘어나진 않았습니다. 어떻게 해야 사람들이 내 영상을 보게 만들고 유튜브 채널이 커질 수 있을 지 정말 많은 고민을 했던 것 같아요.
그렇게 점차 유튜브에서 팔리는 콘텐츠를 만드는 요령이 생기고, 채널에 구독자가 늘어나면서 중소기업 직원 급여 수준의 월 수익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영상을 찍지 않아도, 자는 동안 돈이 들어오는 수익구조를 만드니 뿌듯함이 생기게 된 것이죠.
유튜브 채널이 크는 동안 돈을 벌 다른 수입원들이 필요했습니다. 회사에서 뛰쳐나와 무직자가 된 상태였으니까요. 그래서 다양한 부업을 접했습니다.
장사와 창업을 했던 경험들이 고스란히 묻어나와 여러 아이디어들을 도출하고 실행하며 수익 파이프라인을 전개했습니다.
그렇게 저는 현재 전자책 판매자, 유튜버, 블로거, 강사, 개인투자자, 자문위원 등 여러 직업을 가진 ‘N잡러’가 되었습니다.
올해 저의 수익 목표는 연 1억입니다. 올해 1억을 벌면 내년에는 3억을 목표로 둘 것입니다. 그리고 제로에서 1억을 만드는 것보다 1억을 달성하고 3억을 만드는 것이 더 쉬울 수 있다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개인의 수익구조도 회사의 수익구조를 만들 듯 체계적으로 설계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고객에게만 의존하는 회사는 수익구조 차원에서 리스크가 크고 매력적이지 않은 회사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왜 회사에만 의존하고 있을까요? 이 강의를 통해서, 여러분들의 연 수입을 매력적으로 만들어드리겠습니다.
사이드 허슬 프로젝트를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수익의 목표를 함께 설정하고, 국내외 사이드 허슬 성공사례를 살펴보며 사이드 허슬과 친해지는 시간을 가져봐요.
PDF 전자책 판매, 작성부터 판매 등록, 마케팅까지 모두 함께 진행해보아요.
유튜브 시작, 전략 수립부터 채널개설, 촬영과 편집을 모두 배워보세요.
주식투자를 안전한 패시브인컴으로 만들기 위한 기초적인 지식들을 배워보아요.
수익 파이프라인들과 시너지가 나는 다양한 수익 증대 방법들을 살펴보아요.
매력적인 연 수입을 만들기 위한 초기 세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