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이도
입문자 대상
|
클래스 콘텐츠
27개
|
만들 작품수
13개
|
안녕하세요, 다음에서 <이토록 보통의>, 레진코믹스에서 <삶은 토마토>를 연재했고,
두 권의 단행본을 가지고 있는 웹툰작가 캐롯입니다.
만화를 그리기 이전에는 광고와 디자인회사에서 근무했던 직장인이었답니다. 야근으로 밤을 지새우던 날들, 몰래 끄적이던 만화가 이제는 저의 업이 되었습니다.
그림을 전공한 것도 아닌 저에게 미술도구들은 모두 낯선 장난감이었답니다. 직장인이라는 현실적인 여건 속에서 최대한 간편한 재료로 터득한 방법을 여러분에게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색연필 작업 - 부드럽고 서정적인 느낌을 주고 싶을 때 사용하는 재료입니다.
마카, 플러스펜 작업 - 흑백의 농담을 이용해 감각적인 느낌을 내고 싶을 때 사용하는 재료입니다.
간단한 획의 변화만으로 인물의 성격을 표현할 수 있어요. (표정, 자세, 인물 도안은 참고자료로 제공됩니다.)
눈과 입꼬리의 미세한 각도변화, 색의 변화로 우리가 느끼는 수많은 감정들을 표현할 수 있어요.
복잡해 보이는 형태도 사실은 아주 간단한 선에서 시작한답니다. 뼈대를 먼저 잡고 살을 붙이는 방법으로 쉽게 인물을 표현할 수 있어요.
(강의에서 다루는 모든 자세, 동작 도안은 첨부파일로 제공됩니다.)
우리에게 친숙한 모나미펜, 마카펜만으로 흑백이미지가 주는 감성을 표현할 수 있어요.
초보자들이 힘들어하시는 명암 넣는 법도 다양한 예시를 들어 설명해드릴 거예요!
색연필로 인물 간의 섬세한 감정을 묘사해보아요.
그린 말풍선, 사물을 포토샵으로 재미있게 배치하는 방법도 함께 알려드릴게요.
지금까지 배웠던 내용을 활용해 연속동작도 함께 그려볼 예정입니다. 작은 변화만으로 생동감있는 이미지가 탄생된답니다.
각 챕터마다 엽서, 명함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작업 팁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업에 다룬 내용 뿐만 아니라 평소에 끄적이던 나의 낙서로 특별한 제품을 만들어보아요.
챕터 1 : 강의 첨부 파일(도안)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